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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 알려드려요

by 스마티스트 2018. 11. 16.

다들 지갑 잃어버린 적 있으신가요? 저는 조금 칠칠치못한 성격이라 뭔가를 잘 잃어버리곤 하는데요, 지갑은 물론 가방까지 잃어버린 적이 몇번 있을 정도랍니다.


다른 건 상관이 없는데 지갑을 잃어버리면 불편한게 신용카드랑 신분증이랑 다 재발급을 받아야 된다는 거죠.


신용카드는 그나마 전화한통으로 정지도 되고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하면 집이나 직장으로 배달이 오지만 신분증 같은 경우에는 증명사진도 있어야 되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순 있지만 받을땐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야되죠.


자주 잃어버리는 경험자로서 정말 불편한게 많더라구요. 주민센터 시간도 딱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보니 주민센터에 방문하기도 힘들고 말이죠.


바로 재발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일단은 분실신고 먼저 하고 재발급을 받는게 좋더라구요.


주민등록증 또한 명의도용 등의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만큼 분실신고를 해주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우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구요,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엔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인데요,


우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선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면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이라며 해당 사이트가 보이실텐데요,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정부서비스와 민원서비스, 정책정보 등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여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민원서비스를 누르시면 자주찾는 민원이라며 주민등록,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지방세납세, 토지대장, 출입국증명, 자동차원부, 세목별증명, 병적증명, 토지이용계획, 지적도, 소득금액증명 등이 보이고


그 아래로 민원검색이라며 민원서비스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는 없으므로 민원검색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라고 입력하여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중앙민원이라며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라고 나오는데요,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자가 단순히 분실한 사실을 신고하거나, 분실신고를 철회할 때 사용하는 민원사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이다 보니 본인인증이 필요하다는점 참고하시고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 인증까지 완료한 후에는 위와 같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본인인증을 했기 때문에 성명이나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나와있구요, 별도로 연락처와 주소, 그리고 분실신고사유 등을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완료!


주민센터 방문할 시간이 없으신 분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여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분실신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네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