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더치트 무료조회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by 스마티스트 2018. 11. 30.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오후입니다. 벌써 점심시간이 다 되어가는데 다들 식사메뉴는 고르셨나요? 저는 아직까지도 뭘 먹어야할지 고민 중이네요.


뭘 해먹기에는 귀찮아서 그냥 밖에 나가서 사먹고 올까 싶습니다.


오늘은 금요일인만큼 뭔가 주말을 앞두고 있다는 생각에 신이 나는 것 같은데요, 거기에다가 오늘 저녁에는 제가 갖고싶었던 물건이 중고로 저렴하게 나와서 직거래를 하게 되었답니다. 


그로 인해 더욱 오늘 저녁이 기대되고 신나는 것 같네요. 빨리 저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아무튼, 저처럼 요즘 중고거래가 활발한 것 같은데요, 직거래면 그나마 안전하지만 택배거래의 경우엔 그만큼 중고사기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전거래가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사기피해 조회가 가능한 더치트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중고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우선 더치트는 2006년에 개설된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입니다. 처음 7년간은 모든사람이 무료로 조회를 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런데 지금은 모든사람이 무료로 조회 가능한 것은 아니고 일정금액 후원 후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또 여기에서 무료로 조회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더치트 무료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릴테니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더치트 무료조회를 하기 위해선 더치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겠죠?


네이버에서 더치트를 검색해보면 사기꾼, 사기꾼리스트, 사기꾼목록, 사기, 사기당했어요, 사기당했을때, 사기대처법, 중고, 중고물품, 중고거래 등의 안내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메인화면에 사기피해사례 검색이라고 나오지만 로그인 후에 피해사례를 검색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더치트는 범죄피해 방지 및 범죄피해자 보호를 위해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며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계좌 유효성 확인, 관할 경찰서 찾기, 상대방 본인확인 등의 메뉴가 나와있어요.



회원가입을 하고 다시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옵니다. 더치트 모바일 앱에서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더치트 웹서비스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후원 후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후원없이 더치트 무료조회 하는 방법은 사진에 적혀있는대로 더치트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앱에서는 후원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후원금액도 보여드립니다. 후원금액은 5,500원이며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결제수단이 있는데요,


결제금액은 단 1회만 청구되며, 커피 한잔의 비용으로 평생 사기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적혀있는대로 청소년 즉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청소년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인증하면 더치트가 비용을 부담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무료조회가 가능해요.


피해사례를 등록한 피해자나, 수사목적의 경찰 또한 무료로 더치트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는 메인화면에서 피해등록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피해사례 등록시 피해발생정보부터 검거소식까지 용의자 관련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회원가입 없이 sms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그 아래로 분류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직거래, 게임/비실물, 비매너, 대포폰/통장 유통업자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에 등록버튼을 눌러 바로 피해사례 등록이 가능합니다.



홈으로 들어가시면 사기피해사례 현황이나 검거소식&고맙습니다!캠페인, 피해 대응방법&상담, 커뮤니티 폴리스, 컨택센터 등의 메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더치트 무료조회 하는법 간단하게나마 설명을 드렸는데요, 중고거래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5,500원 한번 후원하고 평생 무료조회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