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 안내

by 스마티스트 2018. 11. 9.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랜만에 찾아뵙는것 같은데요, 사실 제가 요즘 자기계발하는데 관심이 있어 이것저것 바쁘게 해보는 중이랍니다.

이번에 자격증공부도 하나 시작했어요. 제가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니까 컴퓨터에 대한 자격증 몇개는 따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기억도 잘 나지 않지만 엄청 어렸을 때 따두었던 자격증도 몇개가 있더라구요ㅋㅋㅋ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워드프로세서였는데, 그래도 그 때 따두었던 자격증이 조금은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때 컴퓨터학원을 다니면서 엄청 열심히 공부했었는데 그덕에 이렇게 컴퓨터와 가까이 지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사설이 길었는데 아무튼, 오늘은 자신의 자격증이 궁금하신 분들, 확인서를 출력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취득하신 분이라면 다들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바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을 조회하려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가 검색되실텐데요,

보시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검정 시험 안내, 인터넷 원서접수, 기출문제 등이 제공된다고 나와있네요. 일단 사이트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상단메뉴를 보시면 종목소개, 개별접수, 단체접수,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활용현황 등 여러가지 메뉴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마이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봅니다.



그럼 그 아래로 접수내역과 취득내역, 시험결과, 자격증신청, 상담내역, 회원/사진정보관리 등 소메뉴가 나오는데요 자격증 조회를 하기 위해선 당연히 취득내역으로 들어가셔야겠죠? 취득내역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로그인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취득내역을 확인가능하니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분들은 찾기를 통해서 아이디를 찾으신 후 로그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시고 다시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자격취득현황이라며 취득한 자격증의 종목명과 합격/자격번호, 합격일자, 점수/종료일 등의 정보와 함께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게 나옵니다.


필기 확인서의 경우엔 유효기간 내에만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고, 영문확인서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한글속기, 비서,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관리사만 출력 가능하다고 하네요.